Predestination

5/10. 질문 없는 답.

인공이 시공간 루프에 갇히도록 만들기 위해서는 시발점이 있어야 한다. 아마 로버트슨이 그 일을 하지 않았을까 싶다. 대충 다음과 같은 방식을 취하지 않았을까.

    1. 남성의 성기와 여성의 성기를 모두 갖춘 여자를 찾는다.
    2. 여성의 성기를 제거한 후 템포럴 요원으로 훈련시킨다.
    3. 과거로 보내 자기 자신과 사랑에 빠지도록 만든다.
    4. 우연히 그 아이가 부모처럼 남성의 성기와 여성의 성기를 다 갖춘다.
    5. 아이를 빼돌려 고아원에 맡긴다.
    6. 그 아이를 템포럴 요원으로 훈련시킨다.
  1. 로버트슨이 주인공을 이러한 루프에 갇히도록 만들었는지 그 이유를 잘 모르겠다. 한 사람의 인생을 완전히 망쳐버렸을 뿐만아니라, 주인공이 미쳐서 나중에 피즐 폭파범이 되도록 만들어 놓은 장본인인 셈이다. 혹시 주인공처럼 루프에 갇힌  사람만 템포럴 요원이 될 수 있는 것인가?  그런데 시간 여행을 할 수 없는 상황에서 한 사람을 루프에 빠지도록 하는 것은 1.에서 추측한 시나리오에 부합하지 않는다.
  2. 존이 피즐 폭파범한테 피떡이 되도록 맞는데, 젊은 존이 늙은 존에게 완전히 깨지는 것은 말이 안 되지 않는가?
Advertisements

Leave a Reply

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:

WordPress.com Logo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.com account. Log Out / Change )

Twitter picture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. Log Out / Change )

Facebook photo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. Log Out / Change )

Google+ photo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+ account. Log Out / Change )

Connecting to %s